호주... 캐나다...그리고 다시 호주!

컬리지 진학 없이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기 / AIP 프로그램으로 영주권 취득하기 본문

캐나다/캐나다 준비하기

컬리지 진학 없이 캐나다 영주권 취득하기 / AIP 프로그램으로 영주권 취득하기

어디에정착해볼까 2025. 2. 16. 19:00

 

 


 

할리팩스 유학 후 이민? 꼭 컬리지가 답은 아닙니다!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면서 할리팩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대부분 컬리지 → 취업 → 영주권 코스를 떠올리실 거예요. 그런데 사실, 컬리지에 가지 않고도 본인의 경력만으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Atlantic Canada라고 흔히 불리는 지역에서 Atlantic Immigration Program(이하 AIP)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틀랜틱 캐나다 지역

 

 

캐나다 가족 이민 루트로 많이 진행하시는 할리팩스 유학 후 이민도 이 경로를 통한 영주권 취득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할리팩스에서 컬리지 유학 후 이민을 진행하시는 경우, 자녀 전부 무료로 공립 학교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유학원들에서 많이 홍보를 하지만, 이 아틀랜틱 캐나다 지역의 진짜 핵심은 '컬리지 진학 없이 오로지 본인의 경력만' 을 가지고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용주 스폰 제도에 기안한 영주권 프로그램인 만큼, 호주의 고용주 후원 비자와 비슷한 성격을 지녔지만, 단순 노무직 및 서비스 업 종사자도 고용주 매칭만 잘 되면 쉽고 빠르게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경제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충분히 도전 해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핵심은 Atlantic Immigration Program(AIP)

AIP는 고용주 스폰서쉽 기반 이민 프로그램이라, 컬리지 학위 없이도 본인의 기존 경력만으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정 직업군이 아니라도 가능!
요식업, 서비스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직군에서 영주권 취득이 가능해요. 고용주 매칭만 잘 되면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경제적 부담 DOWN!
컬리지에 다니려면 학비도 만만치 않잖아요? 하지만 AIP를 활용하면 굳이 유학하지 않아도 경력만으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어요. 돈과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자녀 교육비 전액 무료!
만약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주한다면, 자녀의 공립학교 학비가 무료라 교육 걱정도 덜 수 있어요.

 

 

💡 아틀랜틱 캐나다 지역에서 영주권, 지금이 기회!

경제적인 부담 없이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면, AIP는 정말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어요. 그 중 특히, 노바스코샤주 할리팩스와 뉴브런즈윅 몽튼은 캐나다에서도 살기 좋고, 정착 지원도 잘 되어 있어서 이민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이죠.

 

AIP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거의 없고, 밴쿠버나 토론토 등에서 운영하는 유명한 이주공사 업체들은 AIP 프로세스 조차 잘 몰라요. 고용주 후원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점수제로 진행한다는 둥 이상한 소리를 하기도 하죠. 일부 이주공사의 경우 한인 업체와 고용 연결 소개비로 700 ~ 4000만원을 요구하기도 한답니다. 

 

 

직접 업체와 컨택 해 영주권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 한인 업체 뿐만 아니라 캐내디언 업주 밑에서 일하며 영주권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신 AIP 지정업체 리스트(2024~2025) 가 포함되어 있는 아래 전자책을 통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몽 전자책 구매 사이트

 

 

https://kmong.com/knowhow/gig/641336

 

고졸, 혈혈단신 캐나다 영주권 따기 AIP 지역 - 크몽

해외정착생활김미미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p>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p><p><br&...

kmo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