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캐나다...그리고 다시 호주!

호주 모기알러지 / 스키터 증후군(Skeeter syndrome) / 모기 물린 곳이 간지럽고 부어오를 때, 콧물도 나고 목도 간지러울 때 / 본문

호주/호주 준비하기

호주 모기알러지 / 스키터 증후군(Skeeter syndrome) / 모기 물린 곳이 간지럽고 부어오를 때, 콧물도 나고 목도 간지러울 때 /

어디에정착해볼까 2024. 3. 2. 17:59

 
 


 
 
 
 

모기 알러지 / 스키터증후군

 
 
 
해외생활 3년만에 알게 된 사실.
여름마다 고생했던 증상들이 여름감기 혹은 에어컨먼지 때문이 아니라 모기 알러지 때문이었다는 사실.
 
 
 
 
 

간지럽고 덥고 콧물이 난다



첫 번째 증상 모기 혹은 벌레에게 물린 국소 부위가 살짝 간지럽고  빨갛게 자국이 난다.
두 번째 증상  물린 부위 주위로 빨간 부분이 많이 커지고 미친듯이 간지럽다. 많이 긁으면 진물이 나기도 한다.
세 번째 증상 온 몸에 열감이 든다. 이마가 뜨겁지는 않은데 속에서 열이 난다. 찬물샤워가 하고 싶어진다.
네 번째 증상 콧물이 살짝 흐르기 시작하고 목구멍이 간지럽다.
다섯 번째 증상 콧물이 목구멍 안쪽으로 들어가서 닿인 목구멍이 많이 간지럽고 따가워진다. 한번 기침이 나면 쉽게 멈춰지지 않는다.
여섯 번째 증상 맑은 콧물이 쉬지않고 흘러서 깊게 잠들기 쉽지 않다. 온 몸이 나른하고 속은 열이나는데 오한이 든다.
 
 
 


 
 
 
 


따갑고 간지러운 목을 위한 스프레이
울월스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xx - $17.xx 
For sore throats spray 라고 씌여진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물린 부위의 간지러움과 붓기를 가라앉혀주고 콧물도 멎게 합니다. 가격은 약국에서 $10.99 (10 Tablets)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 3-10일을 앓고 나면 회복 됩니다.
모기 알러지에 먹는 항생제는 효과가 없으며,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야 합니다.